테무(Temu, 태무) 어필리에이트 관련하여 테무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았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운영하는 웹사이트, 즉 여기서는 블로그를 의미하는데요, 운영 중인 블로그에서 어필리에이트 활동이 가능하냐는 요청 메일이었습니다.
그럼,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테무(Temu) 어필리에이트 의뢰 메일 내용
우선 어필리에이트가 어떤 의미인지부터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필리에이트(affiliate) 마케팅이란?
어필리에이트(affiliate) 마케팅은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제휴 파트너(어필리에이트)와 협력하는 마케팅 모델입니다. 제휴 파트너는 자신의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해당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가 그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할 경우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이 방식은 기업에게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휴 파트너에게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즉, 어필리에이트라는 말의 의미는 업체의 이익을 위한 홍보를 담보로 제휴 보상, 제휴마케팅, 커미션, 리베이트 등을 지급받는 활동입니다. 대가성 홍보 콘텐츠 제작을 하여, 방문자를 유치하거나 이익이 발생했을 때, 업체로부터 보상을 받는 것입니다.
두 달 전쯤에 마숲에게도 테무(Temu) 활동을 좋게 봐주셨는지, 테무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다음과 같은 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외국인이다 보니, 간결한 한국어만 구사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테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담당자 👩🏼🦰입니다 :)
이 프로젝트에서 보여주신 적극적인 참여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앞으로의 활동에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1) 현재 테무의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혹시 담당자님의 웹사이트 또는 계정에 Temu 홍보를 위한 추가적인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지도 문의 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요약을 하면, 테무에서 보상 이벤트를 한 전적이 있는 사용자 중에서 어느 정도 실적이 있는 사람에게 이런 제휴 마케팅 연락을 보내는 것으로 판단되고, 주요 내용은
당신이 운영하는 SNS나 블로그에
Temu 홍보를 위한 추가적인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지 알려달라.
그래서 어차피 마숲은 테무에서 물건도 많이 구매하는 편이었고, 더군다나 블로그 수익이 거의 없는 편이나 마찬가지이기에 적극적인 테무의 마케팅 활동 요청에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예상과 달리 엄청 쪼잔한 보상에 대한 답신 메일이 날라옵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담당자님의 소중한 건의에 감사드립니다.
신뢰도 있는 블로거님과의 협업 방안에 대해 저희 팀에서 적극적으로 고려하겠습니다!! 좋은 건의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저희도 담당님의 제휴 프로그램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만약 가능하시다면, 저희 프로그램를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성과가 x월 대비 다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희 측에서도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혹시 y월 / z월의 성과가 향상될 경우 담당자님의 수익 증대를 위해 저희는 별도의 이벤트로 "신규 가입자 30% 커미션"을 거의 한 달 동안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주문 금액에 따라 단계별 10%/20%/30% 커미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저희는 항상 담당자님과의 협력 관계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담당자님께서 저희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뛰어난 성과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알리 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활동처럼, 개별 상품에 대한 어필리에이트를 제공하겠다는 말이라도 기대를 했었나 봅니다. 쉽게 요약하자면,
👩🏼🦰: 당신의 제휴 보상 활동의 성과가 감소하였는데, 앞으로 성과가 향상될 경우 '신규 가입자의 구매 금액의 30%'를 커미션 보상으로 주겠습니다. 화이팅!
아시다시피 현재 한국 시장에서는 더이상 테무 신규 고객을 늘리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레드 오션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할만한 사람은 모두 태무앱을 설치했다는 말입니다. 테무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이벤트는 왜 항상 '신규 가입자' 유치를 위해 정성을 쏟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실을 잘 모르는 마케팅이 아닐 수없습니다.
현재의 상황은, 테무의 신규 가입자 이벤트(어필리에이트나 피쉬랜드, 팜랜드, 무료선물 등의 대부분의 이벤트 모두)로부터 많은 회원들이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란 걸, 테무측에서 서둘러 인지를 해야 합니다.
제품 퀄리티는 그러려니 하고 있지만, 매 이벤트마다 겉모양만 다르고 매번 신규 가입자 확보에만 치중하고 있습니다.
모든 이벤트 내용을 들여다보면 하늘의 별도 따다 주고, 달도 따다 줄 것처럼 과대 문구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정작 진행하다 보면, 매번 그 끝은 친구 초대이고, 그것도 신규 회원 유치를 해야 달성할 수 있는 낮은 보상들 뿐입니다.
테무의 매출 하락을 막고 싶다면, 일단 기존의 테무 사용 유저부터 잡아야 하는, 내실부터 다지는 전략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고객을 농간하는 피쉬랜드나 팜랜드 같은 소숫점으로 장난치는 이벤트는 앞으로 지양해야 할 첫 번째입니다.
마숲이 생각하는 Temu가 지향해야 하는 전략
✔️ 신규 회원 가입 유치 목적의 이벤트는 점점 줄여야 한다.
✔️ Temu가 보장하는 퀄리티 제품을 선정하고, 해당 제품에 관련된 이미지 마크를 붙여 고객으로부터 제품 신뢰도를 높인다.
✔️ 제품 단골 구매자를 위한 이벤트로 기존 고객의 이탈을 막는 노력이 필요하다.
✔️ 인체에 무해한 상품을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하고, 안전 보증 마크를 다는 것이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다.
✔️ 할인 상품도 아닌데, 알림에 보면 엄청난 할인을 해주는 것과 같은 이벤트 낚시는 이제 그만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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