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요소 제출 개수 제한 20개? 100개?
최근에 미리캔버스인 디자인허브 측에서 콘텐츠 요소 제출의 개수(갯수라는 말은 틀린 맞춤법입니다. 개수가 맞습니다.) 제한과 관련된 업데이트 개편이 있었는데요,
그런데 여기서 제한 개수가 20개인 사람이 있고, 100개인 기여자분들이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 이전 글에 말씀을 드렸었지만, 갑자기 20개였었던 제한이, 100개로 변경되어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개편된 요소 제한
이전에 말씀드렸던 글의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여 보시면 됩니다.
개편된 디자인허브에서 기여자에 따라서 콘텐츠 업로드의 요소 제출 제한이 20개인 사람과 100개인 사람으로 나뉘어 집니다.
12월 7일을 기점으로, 그동안 업로드한 요소들의 문제 유무에 따라 차등 대우로 바뀐 것입니다. 마숲 역시 수정 요청과 거부됨의 요소가 있었던 기여자에 해당되어 20개까지만 제출을 할 수 있게 표기가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갑자기 어제부터 이 제한 숫자가 바뀌어져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제출 요소 20개에서 최대 100개로 변경
디자인허브 관리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좌측에 있는 제출 예정 메뉴를 클릭하면 분명 최대 20개의 요소를 제출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의 표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12일인 어제부터 제출 예정 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20개는 승인 심사 속도에 비해 너무 비현실적이라 판단을 한 것일까요?
그래서 100개로 모든 기여자에게 동일 적용을 시켜준 것일까요?
이도 저도 아니면, 마숲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었을까요?
물음표만 잔뜩 생긴 채 보다 긍정적인 개수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100개 정도면 일반 기여자라면 2~ 3주 정도의 심사 기간으로 가정했을 때 꽤 괜찮은 목표의 작업량입니다. 물론 AI 제작자들은 제외입니다.
비슷하게 찍어내는 그림 이미지가 아니라면, 취미의 기여자일 경우 하루 10개 이상을 제작하기도 힘이 듭니다.
100개 정도의 커트라인이 정착화 된다면, 돈을 투자해서 AI 그림 제작을 유료 결제를 하는 기여자들도 줄어들 수 있을 것이고, 저품질의 낙서같은 콘텐츠 이미지들도 많이 가려질 것입니다.
어찌보면 현실적인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 앞으로 어떻게 될지 불확실하지만,
미리캔버스 측에서 이번 개편을 잘 살려서 좋은 기여자들과 꾸준하게 상생하는 방향으로 시스템이 다듬어지기를 바랍니다. 그럼 미캔에서의 기여자 시스템이 어떤 방향으로 갈필을 잡아갈 것인지 함께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용 추가 사항 발생
100개로 되어 있던 심사 개수가 아래와 같이 다시 20개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오락가락 콘텐츠 요소의 업로드 제출 총 개수가 왔다갔다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여 미리캔버스 측에 문의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다음과 같은 답변의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작가님.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공지 전 제출된 콘텐츠들은 기존의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한 뒤, 그 이후 제출된 수량부터 업데이트된 기능을 통해 제출 가능 수량이 점진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설정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일시적으로 제출 가능 수량이 100개 증가 될 수 있으나, 다시 20개로 원복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안내되지 않아 이용에 혼란을 드려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빠른 시일 중으로 신규 정책이 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 거였었군요.... ㅜ ㅜ)
오늘도 시간내어 마숲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목표로 잡은 미션들을 모두 수행하시는 성공적인 하루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미리캔버스와 관련된 모든 글들의 목록을 모아 놓은 글입니다. 마숲의 블로그에 있는 미캔과 관련된 팁(TIP)을 읽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