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 유물의 기본 능력치 설명
✅ 체력 포인트 / HP
: 챔피언이 쓰러질 때까지 받을 수 있는 데미지를 결정합니다.
✅ 공격 / ATK
: 챔피언의 ATK 기반 스킬이 얼마나 많은 데미지를 주는지 결정합니다.
따로 설명되어있지 않은 한, 모든 스킬은 ATK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 방어 / DEF
: 적의 공격으로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챔피언의 DEF가 높을수록 공격을 받을 때 잃는 HP가 적습니다.
✅ 속도 / SPD
: 챔피언의 턴 미터가 채워지는 속도입니다.
챔피언들의 공격 순서는 SPD에 따라 정해집니다.
SPD가 200인 챔피언은 SOD가 100인 챔피언보다 두 배 더 자주 행동할 수 있습니다.
✅ 크리티컬 확률 / C. RATE
: 챔피언의 스킬이 크리티컬로 적중할 확률입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 C. DMG
: 스킬의 기본 데미지에 크리티컬 히트 성공 시 추가로 더해지는 데미지를 표시합니다.
C. DMG가 150%라면 크리티컬 히트 성공 시
총 250%의 데미지(기본 데미지 100% + 크리티컬 데미지 150%)를 줄 수 있습니다.
✅ 디버프 저항력 / RES
: 적 챔피언이 주는 디버프에 저항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RES가 높을 경우, 적이 디버프에 성공하려면 매우 높은 ACC를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 디버프 명중률 / ACC
: 적에게 성공적으로 디버프를 적용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내 ACC가 적의 RES보다 높아야 디버프를 적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방어력 무시 / DEF 무시
: 공격 시 챔피언이 무시하는 적 DEF 수치입니다.
DEF 무시가 100% 면 적 DEF가 아무리 높아도 완전히 건너뛰고 공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위 이미지의 능력치를 보면,
흰색은 챔피언 등급과 레벨에 따른 기본 능력 수치를 나타냅니다.
녹색은 기본 능력 외의 유물과 연회장, 마스터리 등에서 추가가 된 수치입니다.
레이드: 그림자의 전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버프와 디버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프는 아군에게 주는 지원 마법이라 할 수 있고,
디버프는 적군에게 거는 저주 마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버프와 디버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능력치가 바로
RES(저항력)과 ACC(명중률) 입니다.
게임 초반에는 큰 지장이 없겠지만,
중후반으로 넘어가면서 제일 중요한 능력치가 됩니다.
그러니 게임 초반이더라도 이 능력치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위 링크는 그림자의 전설 게임 팁 목록입니다.
이동하셔서 필요한 것만 찾아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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