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아레나 / 태그 아레나 / 실시간 아레나와 같은 대전 성격의 전투에선 무엇보다도 전투를 끝낼 수 있는,
강력한 딜러가 한 명 이상 있는 것이 좋습니다.
딜러 없이 전투에 참가하면, 이긴다 해도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가 되어 지루하기 짝이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보이드 속성의 샤마엘 에픽 챔피언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정식 이름은 「이단 심문관 샤마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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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이단 심문관 샤마엘 스킬 소개
✅ 1번 스킬 앙갚음
적 1명을 공격합니다.
50% 확률로 대상이 가진 임의의 버프 1개의 지속시간을 1 턴 감소합니다.
적이 아군에게 디버프를 부여할 때마다 이 스킬로 해당 적을 공격합니다.
해당 반격은 일반 대미지의 50% 만큼만 대미지를 입히고, 크리티컬 히트로 적중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을 가진 다수의 챔피언이 팀에 있는 경우, 챔피언 한 명의 반격만 발동합니다.
대미지 기반: [ATK]
LVL 2 데미지 +5%
LVL 3 버프/디버프 확률 +5%
LVL 4 데미지 +10%
LVL 5 버프/디버프 확률 +10%
LVL 6 데미지 +10%
LVL 7 버프/디버프 확률 +10%
LVL 8 데미지 +15%
✅ 2번 스킬 공포 양산
적 1명을 3번 공격합니다.
목표의 방어력의 25%를 무시합니다.
자신이 가진 버프 1개당 대상의 DEF의 25%를 추가로 무시합니다.
이 공격으로 적을 처치 시 1 턴 동안 모든 적에게 [진정한 공포]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대미지 기반: [ATK]
LVL 2 데미지 +10%
LVL 3 데미지 +10%
LVL 4 데미지 +15%
✅ 3번 스킬 공포 양산 [패시브]
크리티컬 히트 시마다 자신의 턴 미터를 7.5% 채웁니다.
아군이 적으로부터 [공포], [진정한 공포] 디버프에 걸릴 때마다 즉시 해당 디버프를 제거하고 해당 아군의 턴 미터를 15% 채워줍니다.
✅ 오러 스킬 ACC 운명의 탑
운명의 탑 전투에서 아군의 ACC 60 증가
✅ 축복 잔혹
축복은 잔혹을 선택합니다.
: 적을 공격할 때마다 라운드 종료까지 DEF를 감소시킵니다.
타격 시마다 한 번 발동합니다.
챔피언 다수가 해당 축복을 보유한 경우, 단일 챔피언의 DEF를 40%,
보스 DEF를 20% 초과해 감소할 수 없습니다.
유물 (장비) 착용 세팅
추천: 신속한 패링 + 잔혹 세트
공격력은 공격 포지션이니 높을수록 좋습니다.
크리티컬은 가능하면 100% 가깝게 맞춰야 합니다.
크리티컬이 터져야 패시브 스킬의 턴미터 채워지기가 발동이 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ACC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샤마엘은 아직 ACC가 높지 않습니다 ㅜ ㅜ)
명중률이 높아야 반격 시 상대방의 버프를 1 턴 감소시킬 확률이 올라갑니다.
크리티컬 대미지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 중점 능력치: ATK% / C. RATE / C. DMG / ACC
액세서리는 복수 반지 / 아뮬렛 / 배너를 장착하여
피격 시 15% 확률로 반격의 확률을 높입니다.
마스터리
마스터리는 아직 다 올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체크한 부분을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마스터리를 안 올려도 충분히 강한 챔피언입니다.
샤마엘의 특징
샤마엘 챔의 매우 중요한 특징은
➖ 아군에게 디버프가 걸리면,
걸리는 개수만큼 그 즉시 크리티컬 없는 평타 반격을 한다는 것입니다.
(스턴, 동결 같은 챔피언이 불능이 되는 디버프는 제외)
예를 들어 상대방이 독 디버프를 아군에게(샤마엘 본인은 제외)
총 12개를 걸었다면, 샤마엘은 디버프를 건 상대방에게 즉시 12번의
평타 공격을 날려버립니다.
축복은 타격 시마다
DEF 감소를 시켜주는 잔혹으로 설정을 하여,
매 공격마다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시켜 전반적으로 전투에서
유리한 고지를 잡을 수 있게 합니다.
아울러 명중률이 높다면,
상대방에게 있는 버프의 턴을 감소시켜 버립니다.
1 턴 남은 버프는 아예 말소를 시켜버리는 것이죠.
상대에게 대미지 차단이나 불사, 반격, 디버프 차단, 돌가죽 등의 까다롭고
불편한 버프가 있어도, 아랑곳하지 않고 반격으로 제거를 해버립니다.
진짜로요!!
➖ 상대편에서 공포 & 진정한 공포 디버프를 걸면 샤마엘은 그 즉시 해제 시켜버립니다. 그리고 디버프 걸릴 뻔한 아군의 턴미터를 15% 채워줍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해당 디버프를 제거하였지만, 이것 역시 반격 카운터 개수에 포함이 됩니다.
➖ 사마엘의 최고 무기 스킬 중의 하나가 두 번째 스킬인 공포 양산입니다. 이 공격에 맞는 대부분의 상대 챔은 사망에 까지 이를 정도로 강력한 대미지를 가졌습니다.
방어형 캐릭터인 해골병조차도 한번 공격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옆의 챔피언을 때렸는데, 해골병까지 함께 사망하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스킬의 내용을 잘 읽어봐야 합니다.
➡️ 적 1명을 3번 공격합니다.
목표의 방어력의 25%를 무시합니다.
자신이 가진 버프 1개당 대상의 DEF의 25%를 추가로 무시합니다.
이 공격으로 적을 처치 시 1 턴 동안 모든 적에게 [진정한 공포]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적을 사망하게 하면 1턴 동안 남은 적 모두에게 진정한 공포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쉽게 말하면, 이 스킬로 공격하여 적 한 명을 죽일 수 있도록 강하게 만들어놓았다는 의미도 포함된 것입니다.
적 1명을 3번 공격을 하는데, 방어력 25%를 무시합니다.
잔혹 세트 하나를 착용했으니 추가로 DEF 5%를 무시하게 되어 총 30%를 무시합니다.
공격이 10이라면,
3의 공격은 상대 방어력을 건너뛰고 바로 HP를 손상시킨다는 말입니다.
이 정도이면 상대를 쉽게 제압할까요?
아닙니다.
스킬을 끝까지 읽어보면,
자신에게 걸려있는 버프 한 개당 추가로 상대의 DEF를 25% 씩 무시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공격 전에 지원 챔으로부터
공격력 강화 / 지속 치유 / 방어력 강화 버프를 3개 받고 있는 상태라면,
총 3개의 버프로 인하여 25% X 3 = 75% 디펜스를 무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앞서 계산했었던 기본 30% 무시 + 75% 무시로 100% 넘게 상대의 방어를 바보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공격의 대미지가 순수하게 상대의 체력을 없앨 수 있다는 말입니다.
데미지가 3번 공격 스킬로 크리티컬이 터져 각 2만, 총 6만 정도가 나오면, 상대의 HP가 6만이라면 바로 사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군이 버프를 몇 개 걸어준 상태에서 위의 캡처 유물로 세팅한 사마엘은 두 번째 스킬로 총대미지가 10만이 넘게 나오기도 합니다.
이 스킬의 공격대미지가 10만 가까이 나오면,
디펜스 100% 무시일 경우, 상대의 HP가 10만 넘을 확률이 낮기에 대부분 사망하게 됩니다.
죽, 대상 타깃 챔피언에 버프 지원이 없다면 살아남기가 힘이 듭니다.
더군다나 이 스킬로 대상을 사망하게 만들면, 남은 모든 적에게 진정한 공포 디버프를 선사하게 됩니다.(ACC 높아야 함)
이 디버프로 인하여 광역 공격이 없는 사마엘을 보완하게 됩니다.
아레나에서 샤마엘을 사용할 때엔 반드시 아군의 버프가 (공격력 상승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함) 먼저 걸린 상태에서 공격을 하도록 팀설정이 필요하겠습니다.
❤️ 그림자의 전설 게임과 관련된 게임 팁 한눈에 볼 수 있는 글입니다. 이동하셔서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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