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내돈내산

[내돈내산] Temu, BOW 에르고노믹 (인체공학) 키보드 HD315 추천

by 마숲 2023. 11. 10.
반응형

 중국 쇼핑몰인 태무에서 판매하는 인체공학 키보드, 즉 에르고노믹(ergonomic) 키보드를 검색하면 두 개의 종류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비싼 bow 키보드에 대한 구매 및 사용기입니다.

 

 

🥕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숲의 블로그 마숲입니다 ~ ^ ^

 

 

Temu 에서 판매하는 인체공학 키보드 제품

테무 앱에서 '인체공학 키보드' 단어로 검색을 하면 나오는 고가의 키보드 2개의 제품이 있습니다.

 

에르고노믹_키보드

 

반응형

 

이 두 가지 제품의 키보드가 태무에서 판매되는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 순서대로,

 

✅ DeLUX 무선 인체공학적 분할 키보드, 손목 터널에 대해 쿠션이 있는 손목 받침대, [Standard Ergo] 키보드 시리즈, 다중 장치 연결, Windows, Mac OS(GM901D)와 호환 가능.

가격: 59,024원

 

✅ BOW 듀얼 모드 무선 충전 키보드 홈 오피스 유니버설 키보드 에르고노믹 키보드 핸드 레스트 쿠션 백라이트 조명 키보드 윈도우 및 맥용 적합.

가격: 105,693원

 

브랜드가 없어서인지 테무 쇼핑몰에선 대부분 판매 제품의 이름이 거의 홍보문구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래서 소통을 위해서 불러야하는 이름이 없어 참 답답합니다. 부르기 쉽게 DeLUX, BOW 키보드라고 호칭을 하겠습니다.

 

 

가격만 보면 비교적 저렴한 제품군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는 태무 사이트에서 꽤 고가의 상품에 속합니다.

 

그래서 구입하기가 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 두 제품에 대한 사용후기글들은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우리나라에선 구매자가 거의 없는 듯 생각됩니다. 

 

두 제품을 며칠 고민하다가 이왕 구입하는 것 더 비싼 쪽으로 가보자는 생각으로 10만 원 대의 bow ergo keyboard 제품을 덜컥 구매하였습니다.

 

제 돈 주고는 이 비싼 키보드를 구입하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테무에서 진행하고 있는 크레딧 획득 이벤트 덕분에 지를 수 있었답니다. 

 

Temu에서 진행 중인 친구 초대, 추천, 공유 10만 원 크레딧 보상 이벤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 모두 참여가 가능합니다.

 

https://temu.com/s/PqfiJpPBRqP1ihNf

 

총 ₩1,250,000 크레딧을 교환했었습니다!

교환마다 최대 ₩50,000 크레딧을 받으세요! Temu 초대를 클릭하고 수락하세요!

temu.com

 

판매자는 BOW Hangshi 라고 나오는데, 이 키보드 제품을 만든 회사와 관련이 있어보이는 느낌입니다.

 

 

언박싱 및 외관 살펴보기

BOW_HangshiBOW_keyboard_ergonomic

 

제품은 아무 것도 적혀있지 않는 박스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배송이 됐습니다.

 

박스를 연 모습은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성품: 키보드 본체, type C 충전 케이블, 설명서, 보증서(?)

 

 

이 제품은 배터리가 내장이 되어 있어, 충전을 하는 방식으로 사용을 하는 키보드 제품입니다. 

 

마우스가 아니기에 이런 무선 키보드 제품은 대부분 한번 충전하면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하기에, 이 제품 역시 그럴 것입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먼저 하판의 모습, 바닥의 모습입니다.

 

스티커를 살펴보면 이 키보드 제품의 이름이 HD315라고 적혀있습니다. 이제서야 이 녀석의 이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닥의 모서리 부근에는 높이를 세울 수 있는 장치가 4개 있습니다.

 

일반 키보드였으면 바닥 상단 두 곳에만 높이조절 장치가 있었을 텐데, 이 제품은 고가 제품(?)의 면모를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2.4Ghz USB 어댑터(동글이)가 위태하게 끼어져 있습니다.

 

근데 만져보니 많이 위태하지는 않게 마그네틱이 설치가 되어있었습니다. 즉 홈에다가 어댑터를 끼워보관하는 방법이 아닌, 찰칵하고 자석의 자력을 이용해서 보관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래도 이동하게 될 때엔 빠질까봐 불안할 거 같긴 합니다. 근데 제품이 크고 무게가 나가는 편이니 이동해서 쓸 일은 없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위의 사진은 높이조절 장치를 4개 모두 폈을 때의 사진입니다.

 

마숲은 이 키보드를 사용할 때, 상단만 높여서 사용을 합니다. 이게 제일 손목에 무리가 없고 좋았습니다.

 

 

이렇게 생긴 형태의 키보드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장시간 키보드 타이핑을 하는 직업이나 작업을 자주하는 사람의 경우, 반복사용 긴장성 손상증후군 등으로 손목 같은 곳에 통증이 생기기 쉬운데, 그것을 예방하거나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 사용을 합니다.

 

한번 통증이 시작되면 치료가 정말 쉽지가 않으니, 키보드를 자주 사용한다는 분은 인체공학 키보드를 진지하게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숲은 글쓰기를 좋아해서 예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Desktop 무선키보드 마우스세트를 수년간 사용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키보드 생김새가 좌우가 벌어져있어 초기에는 적응을 좀 해야하지만, 적응은 금새 됩니다.

 

이런 인체공학적 키보드에 적응을 하면 다른 키보드는 불편해서 사용이 힘들 정도로 편하답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키보드 하단에 붙어져있는 손목 보호용 쿠션은 생각보다 부드럽고 퀄리티가 좋습니다.

 

마숲이 몰랐던 것인지, bow 업체는 중국에서는 꽤나 유명한 기업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까지 들기 시작했습니다.

 

 

전체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했었던 스칼프트 에르고노믹 키보드와 키감은 매우 비슷했습니다.

 

생각보다 의외로 잘 만들었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상단에서 찍은 전체 모습입니다.

 

넘버패드 위에는 무선 2.4g , 블루투스 1, 블루투스 2 이렇게 총 3가지의 연결 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숲은 무선 동글이도 귀찮고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을 합니다. (네 번째 키는 컴퓨터 잠금버튼입니다. 계정 암호나 PIN 번호로 PC 로그인을 해야할지 모르니 누르지 마십시오.)

 

 

BOW_keyboard_ergonomic

 

블루투스에 연결이 되면 위의 캡처처럼 B.O.W 이름으로 연결이 됩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키보드 상단면에는 전원 스위치와 USB C type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제품을 받고 충전은 한번도 하지 않고 며칠째 사용 중입니다. 

 

 

BOW_keyboard_ergonomic

 

키보드는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LED 라이트가 들어옵니다.

 

 

백라이트는 3단계 밝기가 가능하며, 백라이트 키는 한글키 옆에 빛 들어오는 전구 모양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마숲은 키보드 백라이트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데, 이 기능이 왜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웬만하면 시력보호를 위해 사용하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하는 편이거든요.

 

 

사용하는 키감

부드럽고 좋습니다. 소음이 강한편도 아니고 짤칵짤칵 낮은 소리가 나면서 쫀득한 느낌이랄까요? 

 

이 정도면 아주 훌륭한 키감의 느낌이라 생각됩니다. 마숲이 키보드 전문가가 아니어서 정확한 설명은 못드림을 안타깝게 여깁니다. 

 

설명서는 특이하게 여러 언어 중에서 한국어가 들어 있습니다.

 

 

보통 중국 제품은 샤오미를 제외하고는 한국어는 잘 번역을 안해주는 느낌이 강했었는데, 다행스런 일입니다.

 

평상 시엔 설명서가 필요가 없지만, 이상이 생겼을 때 키보드에 있는 4개의 LED 표시에 따라 그 의미를 파악해야하는데, 설명서가 한글이니 문제가 있을 때마다 꺼내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종이 설명서는 나중에 찾기도 힘이 들 것이 분명하니, 이 글에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사용 설명서

 

BOW_keyboard_ergonomic_메뉴얼BOW_keyboard_ergonomic_메뉴얼

 

 

BOW_keyboard_ergonomic_메뉴얼BOW_keyboard_ergonomic_메뉴얼

 

 

 

BOW_keyboard_ergonomic_메뉴얼BOW_keyboard_ergonomic_메뉴얼

 

 

총평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제품 퀄리티는 좋습니다.

 

태무에서 그냥 10만원 주고 구매하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인 것은 사실입니다.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크레딧과 할인쿠폰 등을 보상으로 받아 구입하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팔과 손목은 정말 다른 키보드에 비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 시켜줍니다.

 

 

손목 등이 아프신 분들이나, 손목 보호를 예방해야겠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꼭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이런 형태의 인체공학 키보드를 구매하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키보드를 사용 도중, 키보드 중앙에 있는 첫 번째 LED 표시에 빨간불이 깜박일 경우에 배터리 충전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만 알고 있어도 키보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럼 건강한 IT 생활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내돈내산] K68 기계식 키보드, 무선 & 블루투스 지원 (68키)

 

[내돈내산] K68 기계식 키보드, 무선 & 블루투스 지원 (68키)

※ 알리 / 큐텐 발 K68 무선, 블루투스 미니 기계식 키보드(68키) 전체적으로 두툼하고 무거운 편. 타이핑 시 키보드 높이가 높아 손목이 꺾여 불편하다. 건전지는 AAA 2개가 들어간다(일반 건전지

kokomagae.tistory.com

 

내돈내산 미니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상당히 예쁜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한번 읽어봐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휴대용 접이식 블루투스 무선 BT 미니키보드 (태무, 알리) 추천

 

[내돈내산] 가성비 휴대용 접이식 블루투스 무선 BT 미니키보드 (태무, 알리) 추천

오늘 내돈내산 제품은 폴딩 키보드라고 불리는 폴더폰이나 갤럭시 Z 플립처럼 접을 수 있는, 일명 휴대 목적의 접이식 무선 미니 키보드 제품 소개입니다. ※ 업체와 상관없는 순수 내돈내산 구

kokomagae.tistory.com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