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Story/마숲 블로그 운영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글 작성하기)

by 마숲 2024. 4. 7.
반응형

외부에서 폰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려면 편한 단말기는 뭐니 해도 PC가 제일 편합니다.

 하지만, 여행을 떠나갔을 때나 장기간 타 지역에 있을 경우 노트북 같은 휴대용 단말기를 들고 간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무게 때문이나 준비를 못하게 된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필수품처럼 들고 다니는 휴대폰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번 내용은 휴대폰(스마트폰)을 이용한 외부에서의 티스토리를 블로그 포스팅 작성에 관한 내용입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반응형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휴대용 접이식 블루투스(BT) 키보드 제품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BOW 고급 접이식 휴대용 키보드 제품

 이 제품에 관한 사용기 리뷰는 따로 제품 리뷰 카테고리에서 새 글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무게와 부피, 성능 모두 최고입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티스토리 앱 다운로드하기


오늘 작성되는 글의 기준은 안드로이드 폰이나 태블릿을 기준으로 합니다. 애플 폰을 사용하는 분은 대부분 방법이 비슷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티스토리"만 검색하여도 바로 티스토리 앱이 상위에 나타납니다. 설치한 다음, 실행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으로 연동하여 로그인하면 PC, 태블릿, 노트북(랩톱), 스마트폰 등 모든 단말기 전자기기에서 매우 편하게 로그인 접속을 할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글쓰기

티스토리 앱을 이용하지 말고,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 글쓰기 하면 되는데, 굳이 티스토리 어플까지 설치받을 필요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생기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가독성에 있습니다. 아래는 웹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한 후 글쓰기 페이지로 들어간 화면입니다.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웹브라우저에서 블로그 글 작성 중인 화면

 글자 폰트가 작아, 손가락 확대 기능을 이용하여 확대하여도 좋지만, 화면이 잘리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글을 날린 가능성이 높아 웹브라우저에서의 글 작성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시 티스토리 앱 화면으로 돌아와서,

티스토리 앱 하단에 +표시된 아이콘이 글쓰기 버튼입니다.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글쓰기 아이콘

 

 
현재 이 글도 여행 중일 때 포스팅하기 위한 테스트용으로 카페에서 티스토리 앱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 중입니다.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카페에서 티스토리 앱을 이용하여 포스팅 중인 모습

글쓰기 중에 글작성 중인 모습을 잠깐 찍은 사진입니다. 현재 글을 작성 중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으시겠죠?

그리고 글 작성 중간에는 반드시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에서와 마찬가지로 작성 중인 글을 임시 저장하는 기능이고, 아래와 같이 저장 옆의 숫자를 누르면 언제든지 저장했을 당시의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

이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진과 동영상 파일도 업로드 가능합니다. 맞춤법 검사까지 지원되니 놀라울 정도로 편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맞춤법 검사하기


맞춤법 검사하는 화면을 잠깐 구경하겠습니다.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맞춤법 검사 버튼

 

 
맞춤법 검사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틀린 글자들을 자동으로 수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외부에서 티스토리 앱으로 포스팅 글쓰기
맞춤법 검사 시 수정 화면

본문에 "노트북 같은" 문장이 띄어쓰기 오류라며 "노트북 같은"이 맞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넘기기 버튼을 누르면 교정 없이 패스되고, 수정 버튼을 누르면 권장된 표현으로 자동 수정됩니다.

오늘 처음 사용해 보는 티스토리 앱으로 글쓰기는 모든 기능이 매우 편했습니다.

휴대용이라 하여도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그 무게와 크기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어플에서 글 작성이 생각만큼 불편하지 않아 많이 놀라고 있는 중입니다.

의외로 편해서, 외부에서 포스팅할 일이 있을 경우에 폰은 상시 휴대하고 다니니, 수첩 같은 접이식 휴대용 키보드 하나와 폰 거치대 하나만 있으면 블로그 쓰기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블로거 활동하시는 분에게 적극,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매우 낮은 티스토리 앱 평점

그런데 구글 스토어에 가보면 사용자들의 어플 평점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글 쓰는 도중에 글이 날아가 버렸다는 말부터 불안정하다는 부정적인 내용의 사용기가 많았습니다.
 


최신에 등록된 리뷰에도 좋지 않은 평가가 많이 보여 마숲은 조금 의아한 표정을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 더 사용해 보면 현재 보지 못한 단점이나 불편함이 수면 위로 올라오는 것일까요?

이 부분은 계속 이용해 봐야 알 수 있는 것이니 뭐라 단정 짓기가 어렵습니다. 오늘 처음 사용하여 여러 사진을 올리거나 캡처한 화면을 바로 업로드하는 일은 매우 편했습니다.

또한 핸드폰 특성상 글쓰기 도중 갑자기 전화를 받을 수도 있고, 다른 앱을 켤 수도 있었지만, 글이 사라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더불어 저장을 해놓으면, 글쓰기 도중 완료를 하지 않고 취소를 하여도, 다시 글쓰기 화면으로 돌아가면 임시저장된 글을 그대로 불러오는 것도 깔끔하게 잘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서식과 애드센스 광고 넣기

단점이 하나 있다면, 마숲이 처음 사용 중이라 모를 가능성도 없지는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어떻게 삽입하는지 모르는 점입니다. 또한 서식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티스토리 앱에서 글쓰기를 조금 더 이용해 보고 불편한 것이 있다면 본 페이지에서 추가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