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알면 유익한 정보

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 대처 방법

by 마숲 2023. 9. 17.
반응형

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 대처법

Don't ask me to send a picture.

Don't show me your picture.

Don't lie to me that you're working in the U.S. Army.

Don't tell me you suddenly got a lot of money.

Don't say your mother's hometown is Korea.

Don't say you want to meet me.

Don't tell me the LINE ID.

 

페이스북  채팅 메시지를 통해 말을 걸어오는 외국인에게 위의 문장을 복사하여 말해주세요. (링크는 지금의 이 페이지입니다.)

 

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외국인이 친구 요청을 하면서 먼저 채팅을 자주 걸어옵니다.

 

반응형

 

채팅 거는 이름들도 가만 보면 매번 반복적인 이름들이 많습니다.

 

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

대표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Kim Castro 같은 이름입니다.(위의 캡처의 세 사람은 서로 다른 계정입니다. 저 이름이 매우 흔하게 사기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한국 사람 이름을 사용합니다.

 

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

존댓말하다가 갑자기 반말을 하는 등, 조금 채팅하다보면 우리나라 말을 잘 모르는 딱 외국인의 티가 납니다.

 

외국어에 비해 우리나라 말은 한국인 아니면 알 수 없는 표현들이 많으니까요.

 

우리나라 남자 이름을 사용하면서 성별을 물어보면 또 여자라고 합니다. 왜 외국인이면서 한국인 이름을 사용하냐고 물어보면, 한국에 살고 있어서 그렇다라는 이상한 답변을 내놓습니다.

 

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페이스북 라인 외국인 채팅 사기

 

아르바이트 할 사람을 모으고 있다고 하지를 않나...참으로 허술합니다.

 

 

(캡처를 보면 페이스북 채팅으로 하면 될 것을, 굳이 카카오 링크나 라인을 이용하도록 유도합니다. 절대 링크 같은 것을 클릭하면 안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엔 자신이 U.S.A 군인이라며, 갑자기 큰 돈이 생겼다고 어필을 하기도 합니다.

 

그 다음은 뻔한 레퍼토리로  어머니의 모국이 한국이라고 합니다. 연이어, 한국에 오고 싶다고 말합니다. 한국에 와서 당신을 보고 싶다며 싸구려 로맨스를 팔기 시작합니다.

 

페이스북 USA 여군 채팅 사기, 200만 달러 계좌 이체?

 

페이스북 USA 여군 채팅 사기, 200만 달러 계좌 이체?

페이스북에 들어갈 때 마다 모르는 외국인이 채팅을 걸어옵니다. 알림창에 불이 들어와 있어 매번 접속할 때 마다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한번 대화에 참여를 시도해 봤습니다

kokomagae.tistory.com

⬆️ 도대체 어떻게 사기를 치고 있는지 궁금하여 사기꾼과 채팅을 시도해본 썰입니다. 재미가 있으니 위의 링크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신기한 건, 이런 사기꾼들이 많다는 겁니다.

 

많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속는다는 반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하는 사람이 없다면, 당연히 사기꾼들도 줄어들고 결국 사라지는 것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삶이 힘들거나, 우울한 상태이거나, 위로를 받고 싶은...

 

즉 불안정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이런 감정팔이 사기꾼들의 농락에 쉽게 노출이 되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사용 도중, 외국인이 말을 걸어오면 본글 상단의 영어를 복사하거나, 아니면 본 포스팅의 주소를 복사하여 그들에게 링크를 걸어주시면 조용해집니다.(해봤는데, 효과 만점입니다~^)

 

이 글을 통해 부디 외국인들과의 채팅에서 주의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본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