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윈도우 [폴더 삭제 권한 문제] 생겼을 때 쉽게 삭제하는 방법

by 마숲 2013. 6. 8.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또는 권한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의 창이 나타나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을 아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의 글입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숲의 블로그 마숲입니다 ~ ^

 

폴더 권한 문제 거부 폴더 및 파일 삭제하기

 시스템 파일이라 삭제가 안 되는 폴더 및 파일을 손쉽게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마숲은 가장 깔끔하고 간편한, 손쉬운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단지 마우스 우클릭후 한번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권한 부여가 돼 원하는 폴더를 삭제할 수가 있답니다.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또는 권한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윈도우즈를 사용하다보면 위와 같은 경고창이 나타나고, 폴더에 접근 조차 되지 않거나 삭제, 이동도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워지지 않는 파일, 폴더 등을 강제로 접근 시키는 방법인데요, 다른 해결 방법을 검색해 보면, 설명도 복잡한데 그대로 따라해도 문제 해결도 되지 않는 방법이 비일비재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 방법은 답답함 속에서 직접 찾아 해결한 것이므로, 믿으셔도 될 것입니다.

 

 윈도우즈 상에서 보안 탭으로 들어가서 설정하는 방법은 복잡하게 권한을 주는 등, 귀찮기까지 합니다. 이 방법은 진자 최고로 편합니다.

 

📌주의 사항입니다.

 

 보통 이렇게 접근을 금지 시킨 폴더는 원래 열거나 수정하거나 지우지 않는 게 좋기 때문에 그렇게 지정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 작업으로 이 권한을 풀어버리면 실수로 지우거나 해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필요하지 않는 이상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윈도우 재설치후, 구 Windows.old ,  Programfiles.old  폴더의 권한으로 인해 삭제가 불가능한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윈도우 Windows..old와 Programfiles.old 폴더는 윈도우 자체 디스크정리 기능으로도 삭제됩니다.

 

 

실행후, 삭제하려는 폴더위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Takeownership 메뉴가 생성되며, 클릭하면 해당 폴더 하위 전체에 권한부여작업 시작하게 됩니다.

 

권한 부여 작업이 완료되면  삭제하면 됩니다.

 

액세스 거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1. 아래의 첨부 파일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takeownership(소유권_획득_레지스트리).zip
다운로드

 

2. 압축된 파일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3. "InstallTakeOwnership.reg"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  혹은 오른쪽 클릭 후 병합을 선택합니다.

 

4. 이제 삭제하고 싶은 폴더로 가서 우측 클릭 해 줍니다.

 

5. "Take Ownership" 요거를 클릭 해 주면 자동으로 하위폴더까지 모두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 줍니다.

 

 

6.   command prompt 창(아래의 이미지와 비슷한 창)이 뜨면서 권한 수정 작업을 해 주고 있습니까?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또는 권한이 필요합니다.
cmd 화면

 

7. 지울 파일이 많다면 조금 기다리셔야 할겁니다. 다 되면 창이 알아서 없어집니다. 이 때 지우고 싶은 폴더로 가셔서 삭제를 시도해 보면.....

 

어떴습니까? 성공하셨습니까?

 

8. 자 마지막으로 권한 부여 했던 것을 찝찝하니.....다시 원상 복귀하려 합니다.  

 

아까 압축 푼 파일 중에  "RemoveTakeOwnership.reg" 파일을 클릭하시고 확인 누르시면 모든 게 원상 복귀 된답니다.

 

 

🥕 사실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여 인터넷에 전파시킨 원조, 오리지날 출처가 마숲의 블로그이고, 바로 본 포스팅 페이지랍니다.

 

 지금은 다 퍼가셔서 널리 알려진 내용이 되었고, 본 블로그의 유입이 거의 없어졌지만.....이 글 보시는 분이라도 알아만 주셔도 보람이 될 거 같습니다.

 

[내돈내산] Temu, BOW 에르고노믹 (인체공학) 키보드 HD315 추천

 

[내돈내산] Temu, BOW 에르고노믹 (인체공학) 키보드 HD315 추천

중국 쇼핑몰인 태무에서 판매하는 인체공학 키보드, 즉 에르고노믹(ergonomic) 키보드를 검색하면 두 개의 종류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비싼 bow 키보드에 대한 구매 및 사용기입니다. 🥕 광고

kokomagae.tistory.com

 

♥ 그럼,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