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알면 유익한 정보

인터넷 뉴스 기사 읽어주기(TTS), 클릭 한번으로 소리로 듣는 방법

by 마숲 2023. 11. 19.
반응형

인터넷 뉴스를 보다보면 글자로 읽기가 힘든 환경이나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뉴스 기사를 귀로 듣고 싶을 때 사용을 하면 아주 편리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숲의 블로그 마숲입니다 ~ ^ ^

 

TTS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한 편인데요, 그런데 블로그 등의 정보를 통하여 막상 활용을 해보면 불편한 부분이 꽤 있어서 다음부터는 잘 사용을 하지 않게 됩니다. 가령 기사 본문만 읽고 싶은데, 

 

TTS_음성지원_읽어주기

 

기사 내용과는 상관없는 상단 탭 등에 있는 "언론사별,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등의 카테고리 제목 같은 글자까지 덩달아 읽어주는 바람에 불편하고 시간까지 아깝게 됩니다. 

 

📌 TTS란 text-to-speech의 약자로 텍스트의 음성변환을 뜻합니다.

 

또 어떤 음성으로 읽어주는 앱은 단축키를 켜야하고, 또 읽어주는 부분을 따로 선택해야하는 등, 그야말로 사용하기 상당히 짜증까지 일어나게 만들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소리내어 읽기 기능 역시 사용하기 너무 불편합니다.

 

TTS_음성지원_읽어주기

 

오늘 소개해주는 이 방법은 클릭 한번으로 기사 내용만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방법을 소개해주는 것 역시 너무 간단해서 민망하기까지 합니다.....

 

 

클릭 한번으로 인터넷 뉴스 기사를 음성으로 읽어주기

 

📌 이 기능은 네이버, 다음 포털 뉴스 기사를 통한 TTS 기능 소개입니다. 언론사로 직접 들어가 읽는 기사는 본 내용과는 맞지 않습니다.

 

1. 브라우저와 단말기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인터넷 뉴스 기사에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읽고 싶은 기사의 페이지를 펼칩니다.

 

2. 기사 제목 바로 아래의 우측에 보면, 캡처 이미지에 체크되어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TTS_음성지원_읽어주기

 

 

3. 음성지원 옵션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읽어줄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반응형

 

성별로 남성, 여성을 고를 수 있고요, 말하기 속도로는 느림, 보통, 빠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숲은 여성 / 느림 옵션이 제일 알맞았습니다. 이 옵션 선택은 한번만 설정하면 다음부턴 자동으로 해당 설정이 계속 유지가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본문듣기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사이트 음성 비교

 

그럼 아래의 영상을 보면서 읽어주는 소리가 네이버와 다음, 두 곳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살펴볼까요?

 

 

🥕 네이버 뉴스 기사

 

네이버 뉴스 기사 TTS (음성변환) 목소리

 

 

🥕 다음 뉴스 기사

 

다음 뉴스 기사 TTS (음성변환) 목소리

 

네이버와 다음 포털의 음성 변환 목소리를 들어보니 어떠신가요? 마숲은 DAUM 쪽이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한번의 클릭으로 기사를 음성으로 들려주는 기능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사실 한번의 클릭은 아니고,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에 본문듣기 시작을 눌러야해서 두번의 클릭이랍니다. 

 

오늘의 내용은 너무 간단하지만, 우리가 모를 수도 있던 기능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함께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끝까지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희망하겠습니다. 

유통 기한 지난 [향수] 사용해도 될까?

 

유통 기한 지난 [향수] 사용해도 될까?

🥕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숲의 블로그 마숲입니다 ~ ^ ^ 오늘은 유통기한 / 유통기간 / 소비기한이 지난 향수를

kokomagae.tistory.com

유통기간이 지난 향수를 사용해도 되는지에 관한 내용의 글입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유익한 정보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