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 장만해서 막 굴리면서 편하게 사용해야지.'라는 생각으로 Temu 또는 알리익스프레스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적당한 것을 찾아, 한국인 리뷰를 기준 삼아 물색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매우 심플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마치 BOSS 제품 같아 보이기도 한 디자인) 한 제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하는 휴대용 블루투스 질럿 S31 스피커입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분이시라면, 시간 내어 읽어봐도 분명 후회 없을 내용일 것입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 본 리뷰는 내돈내산으로 업체와는 아무 상관없는 순수 구매 사용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Temu 알리]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질럿 S31 리뷰
마숲은 본 블루투스 스피커를 Temu(테무, 태무, 티무)에서 구입하였고, 태무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거의 100% 선두 주자인 알리 익스프레스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관심이 간다고 여길 경우, 테무 또는 알리, 두 곳 중 아무 곳에서나 상품을 찾아보시면 될 것입니다.
우선 수많은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서 왜 이 제품을 갓성비라 부르며 추천하게 되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럿(ZEALOT) S31 언박싱, 구성품
현재 사용 중인 스피커 제품 중에 질럿 브랜드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제법 있습니다. 몇 모델 빼고는 매번 믿음이 가는 스피커를 제작하는 업체의 브랜드여서, 좋은 소비자 후기 평점만 믿고 구매를 했는데, 역시나 좋은 업체에서 만드는 제품은 포장 박스부터 완벽함을 전해줍니다.
위 좌측 사진을 보면, 미개봉 새 제품의 상징인 진공 비닐 포장으로 상품 박스가 둘러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항상 질럿 제품은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몇 달 전에 구입했었던 한 질럿 블루투스 스피커는 완전한 장식품일 정도로 소리가 형편없었습니다. 해당 제품에 대한 리뷰는 며칠 안에 포스팅될 예정입니다.)
비닐을 벗기면 질럿 S31 제품의 포장 박스의 프린트가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이 제품의 브랜드 이름이 ZEALOT인데, 질럿이라고 해야 하는지 제일로트라고 해야 하는지 질로트인지, 질롯인지... 정해진 한국식 이름은 아직 없는 듯합니다.
이제 언박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박스 안에서 꺼내면 아래 사진의 구성품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 질럿 S31 구성품: 질럿 S31 스피커, 설명서,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플라스틱 완충제
사진에 있어 보이는 'ㄷ' 형태로 생긴 것은 그냥 제품을 보호하는 완충 역할의 플라스틱입니다. 무슨 본품과 조립할 수 있을 것처럼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인 5핀 충전 케이블이 보이는데, 하.... 정말 좋은 가성비 제품에 이게 웬 말인지.... C 타입이 아닌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질럿(ZEALOT) S31 추천템 외관 디자인
질럿 S31 블루투스 스피커의 외관 디자인을 사진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각도의 사진입니다. 마숲이 보기엔 묵직하고 깔끔한 것이.... 모든 모서리 부분도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 매우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이어서 다양한 각도로 제품에 시선을 맡겨 보겠습니다.
측면 형태는 스피커 사운드가 나오는 전면부에 비해 뒤쪽은 높이가 낮은 설계로, 사다리꼴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다음은 후면과 상단 작동 스위치 사진입니다.
후면에는 4개의 단자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데요,
차례대로 DC-5V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 USB A 단자(보조배터리로 사용할 때 사용하는 포트), AUX 3.5파이 오디오 단자, TF SD 카드 슬롯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사용 목적이 소리를 듣는 용도이기에 큰 조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제품 역시 상단에 4개의 버튼이 다입니다.
각 버튼의 기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M 버튼: 전원 버튼(2초 동안 누를 때마다 전원이 ON / OFF 됩니다)
🔷 통화 버튼: 전화 통화 시에 사용하는 버튼
🔷 ➖ 버튼: 볼륨 down, 두 번 클릭하면 이전 곡
🔷 ➕ 버튼: 볼륨 up, 두 번 클릭하면 다음 곡
✔️ 통화 버튼 사용하는 방법은 스킵합니다. 이런 걸로 굳이 왜 통화를 하는지 모르겠어요.
질럿 S31 제품의 하단부를 한번 볼까요?
하단부 양쪽에 미끄럼 방지용 고무가 붙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미끈한 제품에 따로 붙여져 있는 것이 아닌, 하단면의 파인 곳에 딱 맞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설계 시부터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부착될 것을 계획하여 제작했다는 것입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를 사용하다 보면 나중에는,
싱크대 상부장, 하부장에 붙어있는 충격 방지 소음 완화 실리콘 패드와 같이 조금씩 돌아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움푹 파인 곳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그럴 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런 세심한 부분만 봐도 일단 감동입니다.
스피커의 소리로 감동을 받아야 순서가 맞을 텐데, 벌써부터 감동 작렬이라니.... 그만큼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상품 중에서 제대로 만들어진 물건을 찾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질럿 S31의 전면부입니다.
총 3개의 스피커가 나란히 장착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2개는 우퍼라고 홍보 페이지에 설명돼 있습니다. 스피커 전문가가 아니어서 그냥 소리만 좋으면 됩니다. 스피커 전문가 분들이 이런 저렴한 상품을 분석할리도 없지만요.
그럼, 말이 나온 김에 소리가 어떤지 음질을 들어 보겠습니다. 글을 쓰다 보면, 이런 저렴한 상품에 마숲의 정성도 대단하다는 걸 가끔씩 깨닫곤 합니다. 사진도 모자라, 영상까지 찍어 올리는 정성이라니 말이죠.
질럿(ZEALOT) S31 오디오 소리 재생 음질 들어보기
영상에 나오는 음악은 모두 저작권이 무료인 BGM입니다. 가수의 노래가 나오면 좋겠지만,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 것이 소중하면 남의 것은 더 소중한 법입니다.
영상에 나오는 소리가 미쳤지 않나요?
질럿 S31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정말 미친 가성비입니다. 가격이 얼마기에 미쳤다는 표현까지 하는 걸까요?
......?!!
놀랍게도 10,985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대략 1만 원이라고 해도 되는 매력적인 판매 가격입니다.
만 원짜리 휴대용 스피커에서 이렇게 좋은 소리가 나오다니 마숲은 정말 놀랐습니다. 볼륨을 높게 올려봐도 찢어진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JBL GO 2, 얼티밋이어 원더붐 2 스피커의 음질과 별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마숲의 블로그에 예전에 리뷰했었던 TG117 블루투스 스피커 보다 훨씬 나은 음질과 디자인, 가격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 TG117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게시글이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글을 읽으시면 됩니다.
질럿(ZEALOT) S31 AUX 기능과 스펙 소개
질럿 S31 블루투스 스피커의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비교를 통하여 소개하겠습니다.
다음은 갤럭시 노트 9 핸드폰과 나란히 펼쳐놓은 사진입니다.
가로길이는 갤노트 9보다 살짝 크지만, 세로 폭은 폰의 디스플레이 크기 때문이겠지만 많이 작습니다. 와이드로 아담한 느낌의 크기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작지요?
충전은 5 pin 케이블이 있어야 가능합니다.....(C타입으로 변경하면 얼마나 더 비싸기에 질럿 회사는 이렇게 만든 건지, 몇 천 원 더 결제할 용의도 충분히 있는데 말입니다.)
충전을 하면 빨간 LED 라이트가 켜지고, 완충이 되면 불이 꺼집니다.
이 질럿 S31 제품을 마숲은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하려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노트북용 유선 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말이죠. 제품에 AUX 재생 단자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주로 사용되는 3.5파이 오디오 케이블을 꽂으면 유선 스피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거치대 밑에 넣고 질럿 S31를 유선 스피커 또는 무선 스피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측의 풍경은 사진을 찍기 위해 노트북에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노트북의 AUX 단자와 서로 맞물려 놓으면 질럿 S31 스피커에서 연결되었다는 음성 메시지가 바로 나옵니다. 연결 모드는 자동으로 인식하여 바로 알아서 잘 바뀝니다. 노트북용 스피커이기에 충전이 귀찮아서, 랩탑에 있는 USB단자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여 질럿 S31에 상시로 꽂아두고 사용하면 훌륭합니다.
👉 충전하면서도 스피커의 음질 저하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질럿 S31 블루투스 연결: 질럿 S31을 전원을 켜놓고, 블루투스 장치에서 '찾기'를 검색하면 아무 조작 없이 'ZEALOT S31'이 뜹니다. 다른 장치에 스피커를 연결하고 싶으면, 기존에 연결된 장치의 블루투스를 off 한 다음, 새 장치에서 S31을 검색하여 바로 페어링 하면 연결이 쉽게 됩니다.
이 제품은 partyadd라고 두 대의 질럿 S31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여 스테레오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스테레오 구성 방법은 아래의 매뉴얼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마숲의 개인적인 생각은 '굳이 이렇게까지 연결해서 써야 할까요....?'라는 물음표입니다.
배터리 용량도 적은 휴대용 제품인데 매번 두 개씩 충전도 해야 하고, 매번 사용할 때마다 두 개 모두 따로 전원을 켜야 하고....., 혹시 상시 전원 연결해서 파티 구성을 하겠다면, 차라리 더 좋은 고정용 스테레오 스피커 제품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갓성비라고 해도 그 용도과 가격에 따른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것이지, 이것을 제품의 능력 외적인 부분까지 확장하여 생각하시면 무척 곤란합니다.
✔️ 다음은 질럿 S31 스피커의 상세 사양 소개입니다.
- Wireless version V5.2
- Charging voltage: DC 5V
- Working voltage: 3.7V
- Transmission distance: 10m
- Frequency range: 20Hz-20KHz
- Speaker: 4 Ω *2
- SNR: ≥90dB
- Distortion: 1%
- Weight: 330g
- Size:180*60*56mm
블루투스는 5.0 버전(Wireless version)으로 되어 있는데, 상세 스펙 설명서에는 5.2로 되어 있습니다.
👉 배터리 용량은 2,200mAh이고 스피커 파워는 5W 두 개로 총 10W로 판매 제목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질럿(ZEALOT) S31 판매처 소개
내돈내산으로 업체와 아무 관련이 없기에, 마숲이 구입할 때 가장 저렴했던 판매처를 기준으로 소개하겠습니다. 판매처에서 판매하는 메인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에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숲이 구입할 땐 가격이 11,000원 정도 하였는데, 지금 접속해 보니 17,518원으로 오른 상태입니다. 항상, 자주 가격이 변동되는 Temu 쇼핑몰이니, 또 가격을 할인할 것입니다.
가격 위에 보시면 '2번 구매했습니다. 마지막 구매: 2024년 5월 15일'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제품이 그만큼 만족도가 높아서 마숲은 또다시 재구매를 한 것입니다. 지인에게 소확행 선물을 주기 위한 구입입니다. 결코 듀얼로 연결하여 스테레오로 들으려는 용도가 아닙니다. 마숲은 절대 그런 불편한 짓(?)은 하지 않는 답니다.
판매 페이지에서 내걸고 있는 제품 판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명: 2023년 트렌디한 제일로트 S31 10W 무선 스피커, 야외 휴대용 서브우퍼 스피커, 무선 스피커, 듀얼 페어링, 1500mAh 배터리, 10시간 재생 시간, 강렬한 스테레오 사운드, 풍부한 베이스. 충전 케이블, TF USB 플러그인 카드 호환
오늘 소개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질럿(ZEALOT) S31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이 글을 보시는 방문자 및 구독자 분들에게 과감하게 갓성비라는 수식어를 붙여 강력히 추천템으로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사용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Temu (태무, 테무)에서 구입한 내돈내산 제품 후기 모음
Temu, 알리 중국산 핫 페퍼(hot pepper) 가성비 FHD 태블릿 DT50 8GB + 4GB RAM 256GB 추천 리뷰
'쇼핑 > 내돈내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무소음 탁상 미니 USB 선풍기 제품 추천 (0) | 2024.07.04 |
---|---|
[내돈내산] 나는 듯 안 나는 깔끔한 남자 향수 선물용 존 바바토스 추천 (0) | 2024.06.27 |
[내돈내산] 가벼운 고출력 무선 핸디청소기와 에어 블로우건 겸용 추천 (0) | 2024.06.23 |
[내돈내산] 테무 알리 PD 100W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50000 mAh 노트북 충전 가능 제품 추천 리뷰 (0) | 2024.05.26 |
[내돈내산] 삼성 27인치 오디세이 G5 S27CG550 QHD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추천 리뷰 (0) | 2024.05.18 |
[내돈내산 Temu & 알리] 코털 제거기 가성비 추천템 리뷰 (0) | 2024.05.05 |
[내돈내산] 하루 종일 쌓인 피로를 싹 풀어주는 충전식 종아리 장딴지 마사지기 추천 리뷰 (Temu 알리) (0) | 2024.04.30 |
[내돈내산] 눈 마사지 4D 온열 지압 눈마사지기 추천 리뷰: Temu 알리익스프레스 (0) | 2024.04.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