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알면 유익한 정보

길가에 핀 노란색 꽃, 노란꽃의 이름은?

by 마숲 2024. 6. 1.
반응형

 날씨가 좋은 요즘 산책하다 보면 길가에 화사하게 노란 빛깔로 물들어 있는 예쁜 노란색 꽃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병아리 색깔이 떠오르는 이 노란꽃들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길가에 피어있는 노란색 꽃의 이름이 궁금해요

 아침과 저녁은 선선하고, 낮은 점점 기온이 올라가 따뜻함을 넘어서고 있는 봄과 여름의 중간 계절입니다.

 

 활동하기에 매우 상쾌한 날씨여서 나들이와 산책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길가를 걸어가다 보면 시원한 바람에 살랑살랑 거리는 노란색 빛깔의 꽃들이 우리를 반겨주기도 합니다.

 

 이 노란 꽃의 생김새가 코스모스 꽃이나 국화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오늘은 마음먹고 사진까지 찍어봤습니다.

 

길가에 핀 노란색 꽃, 노란꽃의 이름은?

 

 사진에는 꽃잎이 작게 나왔지만, 실제로 보면 크고, 금가루를 뿌린 듯 매우 아름답습니다.

 

반응형

 

 이 꽃의 이름은 바로 '금계국'입니다.

 

길가에 핀 노란색 꽃, 노란꽃의 이름은?

 

 예쁜 노란색 꽃인, 금계국을 확대한 모습도 감상하겠습니다.

 

길가에 핀 노란색 꽃, 노란꽃의 이름은?

 

 

금계국 꽃 이야기

 길가에 피어있는 금계국은 자연이 선사하는 황금빛 향연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길을 걷다 보면 자주 만날 수 있는 금계국 꽃. 그 황금빛 꽃잎이 바람에 살랑거리며 길가를 물들이는 모습은 지나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금계국(영어로는 'Coreopsis lanceolata')은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주로 북아메리카원산지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관상용으로 들여왔으나 지금은 자연스럽게 길가나 들판에서 자라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금계국'을 한자로 적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  金鷄菊

 

  •  : 금
  •  : 닭
  •  : 국화

 

 한자 이름처럼 황금색 꽃이 닭의 벼슬을 닮았다 하여 '금계국'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금계국의 특징

 금계국은 직경 3-5cm 정도의 밝은 황금색 꽃을 피웁니다. 꽃잎은 톱니 모양으로 가장자리가 물결치듯 고운 곡선을 그리고 있어 더욱 아름다운데요, 길쭉한 모양의 잎은 짙은 녹색을 띠며, 줄기는 곧고 높게 자라서 꽃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금계국은 대개 30-60cm 정도의 높이로 자랍니다.

 

 개화 시기는 주로 5월에서 7월 사이에 꽃을 피우며, 한여름까지도 그 아름다움을 유지합니다.



 금계국은 햇볕을 좋아하는 식물로, 햇빛이 잘 드는 길가나 들판, 공원 등에서 잘 자랍니다.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견디기 때문에 관리가 쉬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금계국은 토양의 종류에 크게 구애받지 않아 다양한 환경에서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금계국은 그 자체로 아름다움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생태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꿀벌이나 나비 같은 곤충들에게 좋은 먹이를 제공하고, 다양한 야생 동물들에게 서식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금계국은 토양 침식을 방지하고, 땅을 비옥하게 만드는 역할도 합니다.


 길가에 피어있는 금계국 꽃은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작은 선물입니다.

 

 그 황금빛 꽃잎이 주는 기쁨과 생태계에 기여하는 역할까지, 금계국은 우리 주변을 아름답게 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봄부터 초여름까지, 길을 걷다 금계국을 만나면 잠시 발걸음을 멈추고 금계국의 예쁜 자태를 가까이서 눈여겨보는 건 어떨까요? 자연이 주는 작은 경이로운 느낌은 물론, 눈의 정화, 마음까지 힐링되는 기분을 만끽하실 것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해외여행 나라 순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해외여행 나라 순위

그동안 팬데믹 상황으로 갇혀서 살다시피 하던 사람들이 팬데믹 이후, 국내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의 붐이 다시 불기 시작했습니다. 답답했던 몸과 마음의 활력을 찾고자 휴양 및 즐거운 추억을

kokomagae.tistory.com

 

❤️ (광고 없는) 무료 영화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 곳

 

❤️ (광고없는) 무료 영화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 곳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숲의 블로그 마숲입니다 ~ ^ ^ 무료 영화 다운 받기 오늘은 무료로 영화를 다운로드

kokomagae.tistory.com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