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내돈내산

[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

by 마숲 2024. 12. 12.
반응형

내돈내산으로 구입한 중국산 충전식 무선과 블루투스 겸용 마우스 제품 소개입니다. 마우스는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전자제품이므로, 너무 저렴한 상품보다는 어느 정도 가격이 있는 이름 있는 기업의 판매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어떤 제품이고, 사용후기는 어떠한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본 리뷰는 내돈내산으로 업체와는 아무 상관없는 순수 구매 사용 후기입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충전식 2.4 Ghz 무선 블루투스 호환 겸용 마우스 추천(알리, 테무)

우선 본 제품의 색상은 검은색(블랙)과 회색(그레이 실버)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용 중인 전자기기 제품이 대부분 검정색이어서 이번엔 밝은 회색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소비자 구매 평점은 4.5점으로 특히 한국 소비자로부터 구매 평가가 좋았습니다.

 

서칭을 해보니, 로지텍의 마스터3, 마스터3s 마우스와 같은 모양으로 제작된 카피쉘 마우스라고 합니다. 

 

반응형

 

 

Wireless Mouse 언박싱, 구성품

제품은 높은 가격대답게 두꺼운 박스로 포장되어 안전하게 배송이 됐습니다. 제품케이스도 벌크가 아닌 제대로 디자인된 상자입니다.

 

[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

 

케이스에는 검은색 마우스 사진이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마우스가 안전하도록 내부에 스펀지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 C type 충전 케이블, 설명서 관련 2개 문서입니다.

 

요즘에 판매하는 전자제품은 액세서리라든지, 추가 구성품들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물가 상승에 따라 추가로 서비스로 제공하기에는 수익 측면에서 유리한 게 없다는 판단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이런 추세를 따르니 어쩔 수없습니다. 그래도 마우스 패드라도 하나 얹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JOMAA M10 마우스 제품 기본 스펙

이 마우스의 브랜드 이름은 JOMAA입니다. 이것을 '좀마'라고 읽어야 하는지, '조마'라고 읽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에서 쇼핑하다 보면 자주 보던 그 이름입니다.

 

나름 중국에서는 유명한 것 같습니다.

 

판매처에서 표시하는 JOMAA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산지: 중국
  • 무선 속성: 2.4G/3G/4G/5G 및 기타 기능 포함
  • 배터리 속성: 충전식 배터리
  • 충전식 배터리: 리튬 배터리 폴리머
  • 움직임 감지 기술: 광학
  • 손 방향: 오른쪽
  • 전원: 배터리 전원
  • 재료: 플라스틱
  • 브랜드: JOMAA
  • 배터리 용량(mAh): 500
  • 부피 (가장 큰 규격 기준): 19cm*14cm*2cm
  • 중량 (가장 큰 규격 기준): 269g

 

 

블루투스(BT) 4.0 / 5.0을 모두 지원하고, 무선 어댑터를 이용한 2.4 Ghz 연결도 지원합니다. 즉, 둘 다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환 겸용입니다.

 

마우스 해상도인 DPI는 따로 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4,000 DPI입니다.

 

리튬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건전지가 필요 없는 충전식 마우스입니다.

 

 

듀얼 모드 JOMAA 마우스 사용 후기

먼저 사진을 통하여 제품을 좀 더 확대하여 디자인과 기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

 

실물로 보는 것과 사진에 담긴 마우스의 외관은 좀 많이 다릅니다. 사진이 근접 촬영으로 인하여 많이 못생기게 왜곡이 있습니다. 이점 감안하여 봐야 합니다. 

 

마숲이 보니 실물이 훨씬 멋져 보입니다. 의외로 차이가 차이가 많이 나 보입니다.

 

상단에는 마우스 휠, DPI 마우스 커서 속도 조절, 원 클릭 바탕화면 보기의 세 가지 기능의 버튼이 있습니다. 바탕화면 보기 버튼은 의외로 매우 편리합니다. 

 

내가 보던 모니터 화면을 급히 감추고 싶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한번 클릭하면 바로 모든 작업창이 아래로 사라지고 바탕화면이 나타나거든요.

 

본 마우스의 기본 기능은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완전 위에서 본 마우스의 모습과 측면에서 바라본 생김새입니다.

 

 

[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

 

아무리 봐도 사진으론 제품이 좀 가볍고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드는데, 실물은 전혀 그렇지 않고 고급스럽습니다.

 

야구 글러브처럼 생긴 엄지손가락 방향의 마우스 측면에는 다양한 버튼이 존재합니다.

 

들어간 부분에 있는 기계 공구에나 있을 것 같이 생긴 측면 휠 버튼은 'Roll on the right Scroll down to the left'입니다. 마우스 휠 버튼의 수평 버전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좌우 스크롤을 해주는 휠입니다. 

 

일반적으로 시프트(shift) + 마우스 휠을 돌리면 좌우 스크롤이 되는데, 이 기능을 하는 휠 버튼인 셈입니다.

 

 

그 아래에 세 개의 버튼이 있는데, 사진에 보이는 맨 왼쪽 버튼은 Tap + Win 기능입니다. 모든 화면을 아래의 캡처처럼 전체 작업창을 볼 수 있게 만듭니다. 

 

[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

 

가상 데스크톱 화면을 사용하시면 유용할 버튼입니다. 마숲같이 노멀한 유저는 그리 쓸 일이 없어 보입니다.

 

 

 

마우스 안에 배터리가 들어있다고 하였는데, 충전 단자는 C타입이며 마우스 앞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

 

 

 

마지막으로 마우스 바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내돈내산] 충전식 2.4Ghz 무선 /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알리 테무

 

엄청 복잡해 보이는 글자 스티커가 붙어져 있는데, 별것 없는 내용입니다. 

 

사진을 기준으로 상단에 마우스 전원 on / off 버튼이 있고, 중간에 렌즈처럼 생긴 부품이 광마우스(?) 같은 마우스의 움직임을 측정합니다.(당연하게도!) 그리고 가장 아래에 있는 버튼이 블루투스로 연결할지, 무선 어댑터를 꽂아서 연결할 건지 선택하는 스위치입니다.

 

이 버튼을 누를 때마다 무선 2.4 ghz / 블루투스 1 (BT 1) / 블루투스 2 (BT 2) 순서대로 바뀝니다.

 

블루투스는 두 개의 단말기 장치와 연결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사진을 보면, 무선 어댑터가 보관되어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OPEN이라고 적혀있는 제일 하단에 있는 커버를 살짝 누른 느낌으로 밀면 쉽게 벗겨집니다. 

 

 

더 상세한 JOMAA 마우스의 상세 설명서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f394a4bcc49af17d2e4e2d70c1fd9cc5.pdf
3.21MB

JOMAA  무선 블루투스 듀얼 모드 마우스 사용 설명서

 

 

이번엔 마우스의 분위기 RGB 조명을 영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로 켜고 끄는 스위치는 없습니다. 이 컬러 조명을 켜고 싶으면, 마우스 하단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가장 오른쪽으로 놓으면 켜집니다. 

 

👉 마우스 전원 스위치 단계별 기능: OFF / ON / RGB 조명 ON

 

그냥 마우스를 사용하면 지가 알아서  라이트 조명은 컬러풀하게 무지개색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예쁘긴 한데, 이런 기능이 굳이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JOMAA  마우스의 외부 조명

 

마우스 실제 사용 소감

  기존에 잘 사용하던 로지텍 마우스가 더블 클릭 문제가 발생하는 바람에 이 마우스를 구입하여 일주일 정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실물이 더 고급스럽고 꽤 괜찮았습니다.

 

바닥면도 적당히 미끄러지면서 안정적인 고정도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매우 편하게 매끄럽게 되었고, 연결하는 데 있어 별다른 문제없이 바로 연결이 됩니다. 과연 소비자들의 후기처럼 가격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상단의 마우스 속도 조절은 총 5단계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작업 스타일에 맞는 dpi 선택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했는데,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연결된 아이콘을 보면 100%라고 나옵니다. 아무래도 한번 충전하면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우스 좌측과 우측 버튼을 누를 때 거의 소음이 없다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이런 부분은 개개인마다 느낌이 다른 주관적인 부분이니 무소음이라 말씀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알리와 테무에서 구입한 다른 마우스들도 많지만, 마숲은 그중에서도 베스트 추천 상품에 속한다고 평을 내립니다.

 

마숲은 테무에서 가격 조정을 하여 27,000원 정도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현재 상품은 35,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할인 등으로 인하여 시시각각 변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좋은 타이밍에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테무에서 구매하실 분은 반드시 본 글의 하단에 있는 '가격 조정'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격 할인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2만 원 미만의 마우스를 보고 계신다면, 좀 더 쓰셔서 이 제품을 구매하는 걸 고려하여 보세요.

 

 

참! 이 마우스의 최대 단점은 손이 작으신 분에겐 좀 불편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그만큼 작은 마우스는 아닙니다. 이 점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