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Story/구글 블로거(blogspot)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승인 3번째 실패

by 마숲 2024. 2. 24.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대비용으로 마숲은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스팟(blogspot)을 조금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이 블로그스팟이나 워드프레스로 이동하거나, 미리 예비용으로 개설하고 있는 것을 조금만 검색해 봐도 알 수가 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숲의 블로그 마숲입니다 ~ ^ ^

 

 오늘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 거부 판정받은 이야기입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3번째 승인 거부 

 마숲은 올 1월 초에 블로거(구글 블로그 정식 이름)를 개설하였고, 영혼 없이 글을 조금씩 포스팅했었습니다. 그동안 3번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하였었는데, 오늘 3번째 승인 거부 메일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마숲의 블로그를 한 방에 승인을 받았었고, 티스토리 서브 블로그 또한 개설한 지 한 달 정도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지라, 당연히 구글 블로그스팟 블로그도 쉽게 승인이 될 줄 알고 쉽게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반응형

 

그런데, 역시 티스토리 웹사이트의 기본 점수가 높긴 높은가 봅니다. 

 

 티스토리 서브 블로그는 대충 적어도 승인이 됐었는데, 구글 블로그는 벌써 3번이 떨어지는 것을 보면....

 

 티스 서브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의 포스팅 작성 방식은 큰 차이가 없었으며, 두 개 모두 내용보다는 승인을 위한 최소의 노력(?)에 치중하였었는데, 결과에는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페이지에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승인 상태 표시에 주의 필요가 나타납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부 표시인 주의 필요 상태

 

 

주의 필요 상태 판정이 난 블로그 사이트를 클릭하면 아래의 메시지가 보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신청 3번 실패 메시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신청 3번 실패 메시지

 

사이트 검토 요청 가능 횟수가 모두 사용되어 더 이상 사이트 검토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2024년 3월 2일부터 다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애드센스 정책 위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습니다.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다며 종합적인 평가는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였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습니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가치가 없다는 것에 순순히 인정합니다.

 

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위반 사항을 수정했으면 사이트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고객님의 사이트가 Google 게시자 네트워크의 사용 기준을 충족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리소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최소 콘텐츠 요건
✔️ 사이트에서 고유 콘텐츠와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 내용이 빈약한 콘텐츠에 대한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
✔️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

 

 

승인 실패 판정을 받을 때마다 바로 재심의 신청을 넣었었는데, 벌써 3번째 고배를 마셨습니다.

 

 본 마숲의 블로그처럼 어떤 특정한 주제를 가지지 않고, 아무 글이나 챗GPT도 이용하기도 하고 직접 글을 작성하기도 했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승인 후기를 들어보면, 일단 승인하고 보려고 다들 챗GPT를 잘만 사용해서 좋은 결과까지 이어졌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다들 운영하는 메인 블로그가 따로 있으니, 보조 블로그인 블로그스팟에 정성을 쏟기가 매우 어려우니 포스팅 내용은 대부분 빈약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경험으로 봐서 글 개수가 부족한 게 첫 번째 원인이지 않을까 생각되어, 적어도 사흘에 한 번 이상은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왕 하는 거, chatGPT 도움을 받아 한 주제로 방향을 몰아가도록 할 계획입니다. 글 개수가 20가 넘어서면 다시 신청을 넣어봐야겠습니다. 

 

 대충해서 떨어진 건 맞지만, 

 

 어떻든 간에 적당한 노력으로 애드센스 통과가 될 때까지 밀고 나가야겠습니다. 빨리 승인되면 좋기는 하겠지만, 그렇다고 아직은 검색 유입이 있을 정도의 블로그는 아니기에, 승인되어도 수익은 없을 것이 자명합니다. 그러니 편한 마음으로 시도를 해야겠습니다.

 

벌써 몇 번째 애드센스 승인 거부인지, 반 년이 지났지만 다시 도전입니다.

 

벌써 몇 번째 애드센스 승인 거부인지, 반 년이 지났지만 다시 도전입니다.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스팟(BlogSpot)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원래 구글의 블로그 명칭은 'Google Blogger'인데 '구글 블로거'는 왠지 우리가 사용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뜻의 '블로거'와 겹쳐져서

kokomagae.tistory.com

 

❤️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되다! 승인후기

 

❤️ 7개월 만에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된 후기

올해 1월 7일에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스팟(blogspot)'을 개설하여,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의 불안감을 씻기 위하여 조금씩 글을 작성하였었습니다. 글이 어느 정도 쌓인 다음, 구글의 광고를 설치

kokomagae.tistory.com

 

구글 무료 블로그, 블로거(Google Blogger) 만드는 방법

 

구글 무료 블로그, 블로거(Google Blogger) 만드는 방법

국내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여 게재할 수 있는 유일한 블로그는 카카오의 티스토리일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DAUM) 블로그의 폐쇄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언제 갑자기 무를 잘라내듯 사

kokomagae.tistory.com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