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Story/구글 블로거(blogspot)

도메인 없이 3개의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 도전 이야기

by 마숲 2025. 3. 29.
반응형

이번 내용은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의 불안한 행보 속에서, 대비 차원에 미리 구글의 블로거인, 일명 블로그스팟을 도메인 없이 승인 또는 거부된 이야기입니다. 블로그스팟을 도전하는 블로거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도메인 없이 블로그스팟 3개 사이트 도전기

우선 마숲의 블로그 카테고리에 있는 '구글 블로거' 글들을 읽어보면 '그림자의 전설' 게임과 관련된 블로그스팟을 개설하였고, 7개월 만에 승인을 받았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 7개월 만에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된 후기

 

❤️ 7개월 만에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된 후기

올해 1월 7일에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스팟(blogspot)'을 개설하여,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의 불안감을 씻기 위하여 조금씩 글을 작성하였었습니다. 글이 어느 정도 쌓인 다음, 구글의 광고를 설치

kokomagae.tistory.com

 

반응형

 

본 마숲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게임 주제를 분사한 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장장 7개월 만에 도메인 없이 승인을 받은 것입니다. 1년이 넘어 2년이 다 되도록 블로그스팟에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았다는 다른 블로거의 글들을 읽어본 적도 있었는데, 참으로 운이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추가로 블로그스팟을 하나 더 팠습니다.

 

무엇을 할지는 나중에 정해놓고, 아무래도 최소한 7개월 이상은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미리 블로그스팟을 추가 개설한 것입니다. 역시 반년이 넘도록 '가치 없는 콘텐츠' 거부 판정만 받기 일쑤였습니다.

 

도메인 없이 3개의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 도전 이야기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판정 화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가 있을 경우, 도메인을 이용하면 쉽게 블로그스팟도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도메인의 점수가 있기 때문에, 신생 블로그를 개설하여도 기존 블로그의 좋은 지수가 연계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숲은 도메인을 씌워 본 적도, 이용해 본 적도 없어서 이 부분은 정확히 잘 모릅니다. 암튼 도메인을 이용하면 훨씬 좋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숲에게 블로그는 취미 생활일 뿐이어서, 도메인 없이 하던 대로 운영할 계획입니다.(도메인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다시 블로그스팟 이야기로 돌아와서,

 

 

반년이나 문을 두드린 두 번째 블로그스팟이 곧 7개월로 접어드니, 첫 번째 블로그스팟처럼 또 승인이 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왕 시간이 힘이다라는 생각에 세 번째 블로그스팟을 개설했습니다. 나중에 총 3개의 블로그스팟을 운영하기 위해서입니다.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목적은 마숲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아무 내용이나 업로드하는 잡블로그보다는 한 가지의 주제를 중심으로 블로그 운영을 하는 것이 점수가 높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다른 선배 블로거 분들이 늘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주제가 여러 가지이다 보니, 애드센스 광고도 들쭉날쭉 방향을 못 잡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7개월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대했었던 두 번째 블로그스팟이 또 퇴짜를 맞았습니다. 2024년 8월 18일부터 시작했는데, 오늘 시간을 기준으로 하면 지금까지 8개월로 접어듭니다. 

 

7개월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던, 첫 번째 블로그스팟은 단지 운이 따랐던 걸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생각지도 못한 일이 세 번째 블로그스팟에서 발생했습니다. 

 

2025년 2월 1일부터 시작한 예비용 세 번째 블로그스팟이 도전한 지 두 달도 안 된, 3월 25일에 뜬금없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게 됩니다.

 

 

도메인 없이 3개의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 도전 이야기
블로그스팟 승인 메일

날수로 정확히 53일 만에 승인 결과를 받은 것입니다.

 

 

...... 뭐지?
7개월이 넘도록 도전했던 블로그스팟은 퇴짜맞고,
두 달도 안 된 신생 블로그스팟은 승인을 받다니?!

 

 

승인받을 블로그는 저렇게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나 봅니다. 애드센스의 정확한 기준을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메인 블로그가 아닌 서브 블로그를 준비 중이시라면, 승인받기 전까지 두세 개 정도로 문을 두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정성을 다해 밀어붙인 블로그스팟은 수개월이 지나도 거부가 되는 실정이고, 정성이 1도 안 들어간 신생 블로그스팟은 떡하니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구글이 원하는 양질의 콘텐츠가 어떤 것인지, 우리가 생각하는 기준과의 간극이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그것을 인정하고 전략을 다시 세워보는 방법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내용 요약

블로그스팟을 도메인없이 준비 중인데, 애드센스 거부가 나온다면, 몇 개의 블로그스팟을 운영해서 영혼 없이 양으로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 band shareLink

댓글